매직에꼴, 네이버 웨일·포항테크노파크와 경북형 디지털 혁신 인재양성 위한 MOU 체결
관리자
2023-02-22 17:19 Views 1630
매직에꼴은 지난 19일 포항TP 제5벤처동에서 네이버 웨일, 포항테크노파크와 함께, 경북형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포항 TP 이점식 원장, 네이버 웨일 김효 책임리더, 매직에꼴 최재규 대표,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 이지상 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특강과 실습을 위한 교육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포항TP(교육운영)-네이버(플랫폼제공)-매직에꼴(PBT 제공)의 삼자 간 협력 관계 조성을 통해, 경북형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항TP에서는 SW 인재의 수도권 쏠림현상 심화에 따라, 지역산업 맞춤형 SW 교육 정의 개발을 통해 지역 SW 인재의 유출을 막고, 우수 인재를 지역 내 유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네이버 웨일은 웨일 스페이스 기반의 학습관리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경상북도에 도입하게 되며, PBT 플랫폼 연계를 통해 지역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평가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다.
매직에꼴은 디지털전환(DT) 프로젝트 기반 교육과 평가 방식을 적용한 PBT(Project Based Training) 플랫폼과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매직에꼴은 PBT 개발을 위해 컨소시엄을 구성하였다.
매직에꼴 컨소시엄(매직에꼴, 피에스아이컨설팅, 에이아이팜)은 2022년 블록체인 민간분야 시범 사업(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 지원)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 협업 프로그램을 확산하고 블록체인 DID 기술을 바탕으로 인재 채용 신뢰도 향상과 개인정보 유출 우려 없이 인재 육성-발굴 확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상 규 매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