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아래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 게시판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기반 대학생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 (출처:전자신문)

총관리자

2021-03-11 13:18  조회 574


10일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왼쪽)와 최재규 매직에코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네이버가 매직에코와 '웨일 스페이스' 기반 교육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10일 체결했다.

매직에코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으로 교육생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문제 중심 학습(PBL) 방식의 교육 콘텐츠 및 실무 커리큘럼을 중점 제공하는 기업이다.

양사는 교육 시스템에 특화된 브라우저 웨일 스페이스와 매직에코의 교육 솔루션을 연동해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양성할 계획이다.

더욱 편리한 비대면 수업 환경 구축을 위해 협업한다. 사용자가 '웨일 스페이스'에서 제공되는 매직에코의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클라우드'와 '매직에코'의 교육 인프라 구축 협력도 진행된다.

웨일 스페이스는 학교 선생님 등 그룹의 관리자가 목적에 맞춰 학생들이 사용할 브라우저 인터페이스, 연동 프로그램, 즐겨찾기, 북마크 등을 미리 일괄 설정하면 학생들이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설정하지 않아도 동일한 수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시청각 자료를 링크 형식으로 개별 공유하지 않고 미리 '즐겨찾기'로 등록해 둘 수도 있어 수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앞으로는 웨일 스페이스에서 매직에코가 제공하는 디지털, AI 특화 교육 솔루션까지 활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는 “매직에코와 협업을 통해 '웨일 스페이스'는 대학 교육 현장으로 활용성을 한층 넓힐 수 있게 됐고 교육 현장에서 유용한 솔루션을 추가로 갖추게 됐다”며 “교육 현장에서 유용한 외부 솔루션과의 다양한 협업 가능성을 열어 두고,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 도구를 통합한 교육 플랫폼으로 발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출처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30&aid=0002932572